-命理學은 나 자신의 宿命숙명을 바라볼 수 있게 하는 도구이다 -11-
-인간만사는 자신의 의지대로 되는 것이 아니라 자연의 섭리와 질서에 의해 운행되고 결정되는것임을 알아야 한다. 이와 같이 운명의 타이밍을 잘 알고 기다릴 줄 아는 사람은 현명하다 할 수 있다. 강태공는 낚시를 하며 타이밍을 기다렸고, 제갈공명은 초야에 묻혀 자신이 출사할 타이밍을 기다렸다. -19-
-命理學을 왜 알아야 하는가?
자동차로 목적지를 향할 때 네비게이션을 가지고 가는 것과 같다. 인생도 마찬가지다. 자기 운명을 알고 사는 것과 모르고 사는 것은 차이가 있다.-21-
-사랑의 의미 ;
진정한 사랑은 늘 주기만 해도 행복하고 조건 없이 영원히 기쁨으로 가득 차게 되는 것이다. 사랑은 받는 것이 아니다. 사랑의 샘은 마르지 않는 것이다. 끝없이 주는 것이 진정한 사랑이다. 어머니가 품고 있는 자식에 대한 사랑이 변함없듯이 순수한 마음으로 사랑하라.사랑에는 조건이 없어야 한다. -121-
-당나라 末, 馮道풍도란 사람은 이렇게 말했다.
"입은 재앙의 문이요, 혀는 몸을 자르는 칼이다. 입을 닫고 혀를깊이 감추면 가는 곳마다 몸이 편안라리라." 그렇다. 많은 사람들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복잡한 사회에서 사람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어떻게 해야 하는 지를 잘 말해주고 있다. -155-
-사주학은 시간과 공간의 흐름에 따라 변화ㅏ하는 것을 관찰하고, 동일한 것이라 할지라도 시간의 흐름에 따라 그 양상이 바낀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165-
- 육친은 사주해석에 있어서 그 대상을 설정하기 위함이다.
우리 아버지는 내 입장ㅇ에서는 아버지이지만 삼촌 입장에서는 형님이고 할아버지 입장에서는 아들이 되는 것처럼 육친은 고정되어 있는 것이 아니다. .........내가 사주 교육을 A에게 한다면 내 입장에서. A는 식상이 되고, A의 입장에서 나는 인성이 되는 것과 같다.-233-
-12운성 ; 甲은 亥에서 장생하여 午에서 죽는데 甲의 운동성이 다하는 午에서 乙은 다시 장생하여 逆운동을 시작한다. -279-
-長生 ; 해는 동방에서 뜨는지라 화는 인에서 장생하며 수는 서방 금에서 발생하는지라 申에서 장생하고 오곡백과의 열매인 금은 여름에 여물고 남방의 巳에서 장생하며, 木은 북방 수에서 장생하고, 土는 생과 사가 없으니 본시 장생이 없다. 그의 생명인 기는 하늘에서 태어나고 혈은 땅에서 발생하므로 해가 뜨는 寅에서 장생한다. -287-
-12운성 암기법 ; 한 글자씩만 외워서 암기하세요. -314-
절태양,생,욕,대,록,왕,쇠병사묘
(장생 목욕 관대 건록 제왕 )
- 만물은 양이 극에 이르면 음으로 가려하고, 음이 극에 이르면 양으로 가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무엇이든 전성기에 이르면 곧바로 쇠퇴기로 향하게 되고, 쇠퇴함이 극에 이르면 다시 성장하려는 성질을 가졌다는 뜻이다. -310-
**오행의 旺相休囚死 왕상휴수사
출전 https://blog.naver.com/cheongjook/400632468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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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71-끝.그냥 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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